top of page

리버풀의 세대교체 구상, 비르츠 중심 플랜이 살라의 반발을 불러왔다는 분석

모하메드 살라

리버풀이 플로리안 비르츠를 장기적인 핵심 자원으로 평가한 것이 모하메드 살라의 공개적인 불만으로 이어졌다는 해석이 나왔다. 독일 언론 빌트는 구단 내부 기류 변화가 살라와 리버풀 사이의 긴장을 키운 주요 원인이라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살라는 최근 리버풀과의 관계가 틀어진 배경에 비르츠를 중심으로 한 미래 구상이 자리하고 있다고 느끼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리즈 유나이티드전 이후 인터뷰에서 현재 자신의 입지에 대해 강한 실망감을 숨기지 않았다. 오랜 시간 팀을 위해 헌신해 왔음에도 선발 명단에서 제외되는 상황을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이었다. 구단이 자신을 희생양처럼 대하고 있다는 표현까지 사용하며 감정을 드러냈다.

또한 그는 아르네 슬롯 감독과의 관계가 갑작스럽게 달라졌다고 언급했다. 그동안 좋은 소통을 이어왔다고 생각했지만 어느 순간 관계가 단절된 느낌을 받았고, 누군가 자신을 원치 않는 듯하다는 말로 불편한 심경을 전했다.

이처럼 살라의 반응이 격해진 배경에는 출전 기회 감소가 있다. 그는 지난 4월 재계약 과정에서 주전 활용에 대한 기대를 품었지만, 시즌이 진행되며 상황은 달라졌다. 비르츠를 비롯해 소보슬라이, 각포, 이삭 등에게 밀리며 선발 출전이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 최근 리그 세 경기에서는 모두 선발에서 제외됐고, 실제 출전은 한 차례에 그쳤다. 챔피언스리그 인터 밀란전에서는 인터뷰 논란 여파로 아예 명단에서 빠지기도 했다.

리버풀의 시선에서 보면 비르츠를 중심으로 한 재편은 자연스러운 수순이다. 살라가 클럽 역사에 남긴 공헌은 부정할 수 없지만, 나이는 어느덧 중반을 넘어섰고 경기 영향력 역시 과거만큼은 아니라는 평가가 따른다. 반면 비르츠는 2003년생의 젊은 자원으로, 여름 이적시장에서 거액을 투자해 영입한 미래 프로젝트의 핵심이다. 구단이 그에게 무게를 싣는 이유는 분명하다.

다만 비르츠 역시 완벽하지는 않다. 프리미어리그 특유의 강도에 적응하는 과정에 있으며 아직 데뷔골도 기록하지 못했다. 이런 상황에서 경험 많은 베테랑인 살라가 중심을 잡아주길 기대하는 시선도 존재한다. 그러나 현재 살라의 성적은 공식전 19경기에서 다섯 골과 세 개의 도움에 머물러 있다. 득점뿐 아니라 돌파, 압박, 수비 기여도 등 여러 지표에서 예전만큼의 위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결국 리버풀은 젊은 선수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부여할 수밖에 없는 구조에 놓여 있다. 문제는 그 과정에서 살라가 느끼는 상대적 박탈감이다. 자신만이 선발 경쟁에서 밀려난 듯한 현실이 불만을 키우고 있으며, 이로 인해 구단과의 간극은 점점 더 벌어지고 있다. 이러한 긴장 상태가 해소되지 않는다면 살라와 리버풀의 관계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시험대에 오를 가능성이 크다.

회사명 : 1stgoogle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반포대로 481

전화번호 : 02 - 5163 - 7832

​이메일 : support @ 1stgoogle.net

텔레그램 로고

@goo967

Copyright © 1stgoogle.net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